본문 바로가기
GYOM 블로그

사랑받는 브랜드의 비밀 카테고리 크리에이션

by gyomoonsa 2024. 10. 16.

 

  • 지은이
  • 앤서니 케나다(Anthony Kennada)
  • 역자
  • 정연승

  • 발행일
  • 2024-08-30
  • 패키지
  • 신국판 / 2도 / 232쪽
  • 가격
  • 21,000 원
  • ISBN
  • 978-89-363-2593-0(93320)

[책 소개]

2023년, 구글과 애플을 제친 일하기 좋은 회사 1위!

게인사이트(Gainsight)의 초대 마케팅 최고 책임자(CMO)

앤서니 케나다(Anthony Kennada)가 공개하는

사랑받는 브랜드의 비밀

최근 들어 신제품과 마케팅의 성공 방정식에 변화가 일고 있다. 고객과 시장의 변화, 인공지능과 기술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작용한 결과다.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 앤서니 케나다는 기업의 리더, 마케터, 창업자들에게 지속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혁신안을 제시한다. 카테고리 창조의 핵심은 홍보 목적의 일방적인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 공감하고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 책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 카테고리로 제품을 출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략을 제시하고, 생각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과 기존 기업들의 성공적인 카테고리 창조를 향한 도전과 결과를 기대한다.

[차례]

PART 1 카테고리 창조의 장기적 탐욕

 01 카테고리 창조 : 변화를 일으키는 훌륭한 마케팅 전략

 02 카테고리 창조의 핵심 : 브랜드

 03 카테고리 창조의 6가지 어려움과 그 해결책

 04 상품화된 시장 속 기존 기업들을 위한 특별 가이드

PART 2 카테고리를 창조하고 지배하는 7가지 원칙

 05 목적, 가치, 문화를 공개적으로 알리기

 06 제품 플러스 사람에 집중하기

 07 카테고리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만들기

 08 카테고리 관련 커뮤니티 육성 : 라이브 이벤트와 경험 2배 늘리기

 09 브랜드 홍보대사로 고객 활성화하기

 10 분석가가 아닌 고객이 카테고리 창조자임을 인식하기

 11 진정성 있는 경영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신뢰 구축하기

PART 3 고객, 투자자, 직원에게 카테고리 창조의 영향력 제공하기

 12 카테고리 창조 프로그램을 경영진과 투자자의 성장에 연결하는 방법

 13 카테고리 창조가 고객과 팀원의 성공에 미치는 무형의 혜택

[저자 소개]

앤서니 케나다(Anthony Kennada)

B2B 조직에 속한 B2C 마케터다. 이전에 박스(Box), 라이브오피스(LiveOffice), 시만텍(Symantec)에서 근무했으며,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의 투자자, 고문,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게인사이트(Gainsight) 창립 이래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서, 그의 팀은 구독 기업이 고객에 집착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필수 요소, 전문직 및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인 고객 성공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그와 그의 팀은 인간 우선 커뮤니티 구축, 콘텐츠 마케팅, 라이브 이벤트, 크리에이티브 활성화에 집중함으로써 B2B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전략지침을 개발하여 게인사이트 브랜드를 구축하고 회사의 성장에 동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고객 성공 전문가들로 구성된 펄스 커뮤니티를 만들었으며, 첫 7년 동안 3개 대륙의 컨퍼런스와 전 세계 50개 이상의 펄스 로컬 커뮤니티 챕터에 25,000명 이상의 임원이 참여했다.

게인사이트는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0대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업 중 하나로, 미국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이자 딜로이트가 선정한 Technology Fast 500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포춘 매거진에서 기술 분야 최고의 직장 20곳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역자 소개]

정연승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를 받았으며, 주요 전공 분야는 유통, 커머스, B2B 마케팅, 세일즈, 광고 등이다. 

현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장(교수)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경영학회 수석부회장, 한국마케팅학회와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굿비즈니스플러스≫ 등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