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YOM 블로그

[16판]Kotler 마케팅 관리론

by gyomoonsa 2023. 5. 9.

  • 지은이
  • Philip Kotler, Kevin Lane Keller, Alexander Chernev
  • 역자
  • 안승호, 김영희, 김지윤, 김혜란, 배노제, 송지희, 이승윤, 정보희, 정환, 한국마케팅교육

  • 발행일
  • 2023-03-03
  • 패키지
  • 국배판 / 2도 / 692쪽
  • 가격
  • 38,000 원
  • ISBN
  • 978-981-3350-53-3 (93320)

[책 소개]

이 책은 마케팅 원론과 마케팅 관리론의 차이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현존하는 도서 중 최고의 책이다. 기존의 교과서가 마케팅 개념을 설명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 책은 이론적 설명뿐만 아니라 풍부한 실무적 지침을 제공하고 있어 단지 학부 학생만을 위한 교과서의 한계를 넘어 실무를 담당하는 마케터의 일상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발견할 실무와 이론의 최적 균형은 이 책의 저자인 Philip Kotler, Kevin Lane Keller, 그리고 Alexander Chernev 교수들의 경험을 반영한 것이다. 즉 그들은 엄청난 학문적 업적뿐만 아니라 수많은 기업과의 컨설팅 경험을 축적한 바 있으며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개정된 《Kotler 마케팅 관리론》은 최근 마케팅 환경 변화, 예를 들어 국가 문화 브랜드 경쟁 강화, 기업의 ESG 경영 확산, 빅데이터와 AI 활용, 글로벌 팬데믹 위기, 지구환경 위기 등을 반영하여 향후 수년 내에 당면할 마케팅 과제 등을 매우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최신의 그리고 진행 중인 사례들은 훌륭한 마케터를 준비하는 학생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 부족함이 없다.

마케팅 전공 학생뿐만 아니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거나 관련 부서에 종사하는 마케터, 기업의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을 기획하고 점검하는 관리자,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가 필요한 창업자들이 손에 닿을 수 있는 책장과 책상 위에 비치해 둘 만한 교과서라 할 수 있다.

 

[차례]

PART 1 마케팅 관리의 기본

PART 2 시장의 이해

PART 3 실행 가능한 시장 전략 개발

PART 4 가치 설계

PART 5 가치 소통

PART 6 가치 전달

PART 7 성장 관리

 

[저자 소개]

Philip Kotler : Northwestern University

Kevin Lane Keller : Dartmouth College

 Alexander Chernev : Northwestern University

 

[역자 소개]

안승호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김영희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김지윤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김혜란  홍익대학교 상경대학 글로벌경영전공

배노제  한국마케팅교육주식회사

송지희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

이승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정보희  한남대학교 경영학과

정환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GYOM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수리학 (류권규, 이남주 저)  (0) 2023.05.15
실무를 위한 식품가공저장학  (1) 2023.05.15
기초탄탄 카페영어  (0) 2023.05.09
21세기의 부모교육  (0) 2023.04.24
[4판]Hubbard 화폐금융  (0) 2023.04.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