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판]KERIN 핵심마케팅
· 지은이 Roger A. Kerin & Steven W. Hartley
· 역자 김성영, 임채운, 채명수, 강민정, 배정호, 송상연
· 발행일 2021-02-26
· 패키지 국배판변형 / 4도 / 532쪽
· 가격 37,000 원
· ISBN 978–89–363–2074–4(93320)
단연 뛰어난 교재로 평가받는 Kerin과 Hartly의 마케팅 기본서이다. 체계적인 구성, 유려한 문체, 적절한 사례, 간단명료한 개념이 돋보인다. 이러한 사실은 이 책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마케팅 교재 중 하나라는 사실에서도 드러난다. 지금까지 총 10개국에서 11개 언어로 번역된 책의 누적 독자 수는 어느덧 100만을 넘겼다. 윤리, 기술, 상호작용마케팅의 개념도 여기서 최초로 소개되었다.
그간 우리 사회의 마케팅을 둘러싼 환경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그에 따라 이론과 실행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그중 마케팅에 가장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 것이 바로 기술의 발전이다.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고 소셜미디어가 급부상했다. 아직까지도 여러 마케팅 교재에서 이러한 변화를 간단하게 소개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는 데 반해, 여기서는 다양한 소셜미디어, 온라인상거래, 공유경제를 상세히 소개하고 또 다룬다.
또 하나의 커다란 장점은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것이다. 본문의 모든 이론마다 적절한 사례가 제시되어 이론이 현실에 적용되는 모습이 드러나고, ‘마케팅지식 적용해보기’ 코너를 통해 본문에 제시된 이론을 직접 응용해볼 수 있다. 곳곳에 관련 광고, 제품 소개, 고객 인터뷰 등이 등장하며 비디오 링크에 접속하면 관련 동영상을 시청해볼 수도 있다. 2장과 3장 사이에 부록으로 등장하는 마케팅계획 사례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마케팅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 전공자에게는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데, 비전공자에게는 마케팅 분야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GYOM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판]기본재무관리 (0) | 2021.08.17 |
---|---|
떡 제조의 정석 (0) | 2021.08.02 |
[2판]가족생활교육 (0) | 2021.08.02 |
[2판]가족생활교육 (0) | 2021.07.19 |
[14판]Kotler의 마케팅 입문 (0) | 2021.07.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