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은이
- 김희선
- 발행일
- 2022-09-08
- 패키지
- 4x6배판 / 4도 / 360쪽
- 가격
- 25,000 원
- ISBN
- 978-89-363-2392-9(93590)
[책소개]
《글로벌 음식문화》 초판을 2018년에 출간했다. 그간 우리의 식생활 환경은 더욱 글로벌해졌다.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보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에 대해 알고자 하는 지적 욕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여 2판을 내 놓는다.
2판에서는 초판에서 다룬 ‘11개 문화권’의 음식문화에 더해서, ‘오세아니아의 음식문화’를 새로 넣었다. 오륜기에 들어 있는 다섯 대륙의 음식문화를 한 권에 담으니, 책명에 걸맞은 내용으로 오롯이 꾸려진 느낌이다. 아울러 각종 데이터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고, 음식문화와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들을 새롭게 보강했다. 이 책 한 권이면,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을 만나든 상대방 나라의 음식 이야기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음식은 문화의 결정체다. 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최고의 방법은 그 나라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다. 음식을 통해 각 민족이 만들어 낸 문화의 향기를 느껴보자. 음식이야말로 인류가 만들어 낸 최고의 문화유산이 아니겠는가?
[차 례]
Chapter 1. 음식문화의 이해
Chapter 2. 퀴진으로 본 음식문화
Chapter 3. 종교와 식철학
Chapter 4. 동북아시아
Chapter 5. 동남아시아
Chapter 6. 남아시아
Chapter 7. 중동
Chapter 8. 서유럽
Chapter 9. 남유럽
Chapter 10. 중유럽
Chapter 11. 북유럽
Chapter 12. 북아메리카
Chapter 13. 중남아메리카
Chapter 14. 아프리카
Chapter 15. 오세아니아
[저자소개]
김희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식품영양학으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고, 미국의 The Cambridge School of Culinary Art에서 Professional Chef Program을 수료했다(이론, 실기 부문 우수상 수상). 이화여대 등의 강사와 배화여대 겸임교수로 재직하였고, 경희대에서 ‘세계의 음식문화’ 강의로 우수 강사상을 수상했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방송 콘텐츠 ‘Okdab ceo’에서 ‘푸드텔링’과 ‘글로벌 푸드 & 비즈’ 코너를 맡아 세계 식문화와 식품업계 성공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기업체와 정부 기관 등을 대상으로 식문화와 외식산업 관련 교육, 컨설팅, 강연 등을 해왔고, 현재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초빙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 《새롭게 쓴 세계의 음식문화》(2005년, 2인 공저), 《글로벌 음식문화》(2018년, 단독 저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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