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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YOM 블로그

[13판]Taylor 경영과학

by 교문사 2022. 7. 12.

  • · 지은이
  • Bernard W. Taylor Ⅲ

  • · 발행일
  • 2022-06-15
  • · 패키지
  • 국배판변형 / 2도 / 760쪽
  • · 가격
  • 39,000 원
  • · ISBN
  • 978-981-3137-55-4 (93320)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는 매년 기하급수적인 추세로 증가하고 있다. e-비즈니스, 소 셜네트워크, 사물인터넷의 확산은 그 추세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전 세계 데이터의 90% 가 지난 2년간 생성된 데이터라는 통계는 데이터의 폭발적 증가를 확증해준다. 하지만 축적 된 데이터를 기초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하려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라 불리는 분석 도구나 기법이 필요하다.

경영과학은 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의사결정 문제를 과학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서 과학적 방법이란 수학, 통계학, 공학 등에 기초를 둔 체계적인 기법들을 의미한다. 경영과학은 의사결정 문제를 수리적인 모형으로 표현하고 과학적 방법들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제시하는 학문이며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핵심 요소이다. 의사결정 시 고려 해야 할 사항들이 복잡할수록 경영과학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따라서 데이터가 많아 지고 의사결정을 둘러싼 환경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요즘 시대에 경영과학적 사고와 방법은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다줄 효과적인 무기가 된다.

경영과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경영과학을 선뜻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배우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수학과 통계학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이는 더더욱 경영과학의 기법들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본 교재는 수식을 가능한 한 줄이고 어려운 수학적 개념도 예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각 모형에 내재한 기본 원리를 충실히 잘 전달하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본 교재는 경영과학에 대한 진 입 장벽을 없앴다고 할 수 있다. 나아가 풍부한 응용 사례는 전 세계 기업들과 공공기관들이 경영과학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생생히 보여주며, 경영과학 입문자들에게 많은 시사점 을 제공한다.

역자들은 저자의 의도에 부응하여 이해하기 쉬운 번역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원문에 충 실하게 번역하되 때로는 의역을 병행하였으며 불필요한 부분은 생략하기도 했다. 부디 본 역 서가 경영과학의 이해와 확산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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