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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YOM 블로그

외식업 마케팅의 이해와 활용

by 교문사 2023. 4. 11.

  • 지은이
  • 김영갑
 

  • 발행일
  • 2023-02-20
  • 패키지
  • 4x6배판 / 2도 / 496쪽
  • 가격
  • 29,000 원
  • ISBN
  • 978-89-363-2465-0 (93320)

[책 소개]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대박을 이룰 수 있는 마케팅 지식과 역량을 원한다.

마케팅의 개념을 안다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마케팅의 과정, 즉 마케팅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경영철학을 수립하는 단계부터 시작해야 한다. 경영철학, 즉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설정한 경영자는 마케팅이 무엇이고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알고 실행할 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실행의 주체가 누가 되어야 하는지 제대로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외식사업 경영자들이 마케팅을 제대로 이해하고 아웃소싱보다는 내부 조직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구성하였다.

 

[차례]

1장 외식사업 마케팅의 개요

2장 외식사업 마케팅 프로세스

3장 전략적 계획 수립

4장 외식사업 마케팅 환경분석

5장 외식사업 마케팅 STP전략

6장 외식사업 제품관리

7장 외식사업 가격관리

8장 외식사업 상권·입지전략

9장 외식사업 촉진

10장 외식사업 물리적 환경

11장 외식사업 서비스 프로세스관리

12장 외식사업 사람관리

13장 외식사업 인터넷 마케팅

 

[저자 소개]

김영갑

 • 한양사이버대학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교수

•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외식프랜차이즈MBA 주임교수

• 사단법인 일자리창출진흥원 원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6년 가상창업체험서비스 시범사업 자문교수

•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심사위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공인 조사연구 위원

•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 심사평가 위원

•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산업경기전망지수 산출 자문교수

• 글로벌 외식 및 한식산업 조사 자문위원

• 전남 광주 우수외식업지구 경영컨설팅 자문위원

• 외식프랜차이즈 매거진 칼럼리스트(월간 호텔&레스토랑, 창업&프랜차이즈, 식품저널)

 [저서]

외식프랜차이즈 사업론(2022), 실전 주방관리론(2022), 카페창업론(2021), 외식사업창업론(2021), 주방관리론(2018), 외식사업 마케팅(2017), 외식서비스경영론(2014), 창업성공을 위한 상권분석론(2014), 외식메뉴관리론(2011), 미스터리 쇼핑(2011), 외식마케팅(2009) 외 다수

 [논문]

상권분석 방법론을 이용한 외식창업 사례연구(2015), 국내 주요 상권정보시스템의 개요 및 비교(2015),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이념에 관한 연구(2015), 외식업체의 미스터리 쇼핑을 위한 평가척도 개발(2014), 레스토랑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가격인지차원의 타당성 검증(2014) 등 다수

 

[블로그/페이스북(문의, 관련정보, 보고서 양식 등)]

 김영갑 교수의 상권분석, 외식마케팅, 프랜차이즈경영 http://blog.naver.com/web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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